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수 게장 맛집 석천식당 솔직 후기

by 여행계획자 2023. 4. 21.

 여수 여행 마지막날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많이 하였는데, 가장 기본인 게장 백반집을 선택하였습니다. 여수에는 유명한 게장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지가 너무 많은 것도 고민이지요.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잘 선택을 할 수 있게 솔직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1.. 대표메뉴 - 불고기꽃게장백반 / 12,000원

식당 메뉴 - 포장도 가능

 대표메뉴라고 할 것도 없이 단일메뉴입니다. 야채 불고기 메뉴가 있지만, 아마 불고기에 고기를 추가한 메뉴인 것 같네요. 게장을 많이 먹기 위해서라도 고민할 것도 없이 '불고기꽃게장백반'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석천식당 3인상

 

 사진은 3 인상입니다. 여수의 대부분의 식당처럼 갓김치를 포함하여 많은 밑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은 수량이 정해져 있는 것은 리필이 되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새우장과 꼬막등은 리필이 되지 않으며, 다른 기본 반찬들은 리필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게장은 한 번만 리필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충분한 양입니다. (물론 식사량에 따라 다르기는 합니다.) 한 번이라는 리필이 아쉬울 수 있지만, 부족한 양은 아닌 것 같네요. 불고기 맛은 평범하네요. 양념게장을 먹다 보면 양념이 너무 강해서 불고기로 입가심하기 좋습니다. 

 

 또 게장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기에, 불고기를 같이 내주는 것은 좋은 구성인 것 같네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수도권에서는 이 가격으로 간장/양념 게장을 먹는 것이 쉽지가 않기에 아무래도 여수에 가면 꼭 먹게 되는 음식인 것 같네요. 

 

2. 위치 및 교통/주차

석천싱다 위치

 여수가 큰 도시는 아니지만, 석천식당은 주요 관광지와는 살짝 거리가 있습니다. 메인 관광지보다는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보다는 자차로 이동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전남 여수시 봉산남1길 24-1

주변 공영 주차창 - 봉산동 공영 주차장

  하지만, 골목이 좁고 상가들이 많다 보니 주차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있지만 이 또한 넓지는 않아서 일행을 먼저 식당에 내리고 주변 주차할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석천식당 주요 정보 및 평가

  • 맛 - 만족
  • 가격 - 만족 (서울물가와 비교하면 확실히 저렴하네요)
  • 친절 - 만족
  • 주차 - 어려움
  • 가성비 - 좋음
  • 테이블 - 좌식
  • 연락처 : 061-643-5051

   여수에 많은 게장 백반집이 있기에 꼭 이 집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더 유명한 백반집도 있고, 다른 메뉴들도 많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게장을 가성비로 즐기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네요. 다만, 여러 가지로 만족스러운 식당이었지만, 위치를 생각하자면 다른 선택지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한가할 때 가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었고, 마침 주변 직장인 분들도 오셔서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현지에 계신 분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노력을 기울인다면 더 좋은 식당과 메뉴를 찾을 수도 있지만, 선택을 했다면 후회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좋은 식당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