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교통/배편

울릉도 여행 울진 후포항 배편, 시간, 요금 정리

by 여행계획자 2021. 7. 16.

 울릉도 여행 시 후포항에서 출발하는 울릉도 배 시간, 요금, 탑승 최신 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울릉도 여행을 위해 배를 탈 수 있는 곳은 까지 포항, 묵호항, 후포항, 강릉항 총 4곳입니다. 각 항마다 운항시간과 요금이 조금씩 다르니 본인 여행 스케줄에 맞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항구의 정보가 궁금한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포항 울릉도 배편 정보 보러 가기>

 

<강릉항 울릉도 배편 정보 보러 가기>

 

<묵호항 울릉도 배편 정보 보러 가기> 

# 후포항 배편 특징

후포항 배편 이미지
여객선 이미지

 

 후포항에서 울릉도까지는 약 2시간 30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후포항에서 출발하는 배는 쾌속선으로 차량 선적이 불가합니다. 차량 등 선적을 이용할 분들은 다른 항구에서 배를 타야 합니다. 후포항에서 출발하는 씨플라워호는 여객전용으로 객실 내 자전거 선적이 불가합니다. 접이식 자전거는 선적 가능하며, 자전거 선적은 사전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 선사 전화번호 참조)

- 후포항 위치 및 가는 방법

 후포항은 경북 울진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후포항까지 자차로 이동 시 평일 기준 약 4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공영주차장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기에 자차 이동에도 부담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성수기나 주말에는 주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주차를 할 경우 서둘러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후포항의 장점은 수도권 및 부산(경남권), 광주(전남권)에서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서울(영등포, 시청역, 잠실역) - 경기(죽전,신갈) - 천안, 청주를 거쳐 이동합니다. 셔틀 문의전화는 010-7496-1214(세종리무진)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탑승위치와 시간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예약도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후포항 탑승지 및 시간, 예매 정보보러 가기>

 

  서울에서 후포항을 가기 위해서는 주변 포항역까지 KTX를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포항역에서 후포항까지의 이동거리도 꽤 거리가 있어 자차나 셔틀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정식 명칭 : 후포여객선터미널
  • 위치 :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236-14
  • 항 및 선사 전화 :  1644-9605
  • 주차 : 터미널 주차장(무료)

# 후포항 울릉도 배편 상세 정보

후포항 씨플라워호 이미지
씨플라워호/ 출처 : 울진군청

 - 운항시간 (출발시간)

  후포항 → 울릉도 : 08:00 (일요일 : 07:00, 14:00 2회 운행)

  울릉도 → 후포항 : 16:30 (일요일 : 10:30, 17:30 2회 운행)

   ※ 출항시간은 계절, 날씨, 주중, 주말 및 선사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시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여객운임

  후포항에서 울릉도까지 성인 기준 일반석 운임은 60,000원이며, 우등석은 66,000원입니다. 가격 차이는 크게 없으나 울릉도까지 운행하는 배편 중 가장 저렴한 요금입니다.   

  ▶ 요금표

여객 운임표

   ※ 주말, 공휴일, 특송기간은 할증운임(10%)가 적용됩니다. 

  ▶ 후포항 배편 예약

울릉도행 배편은 선사(제이에이치페리) 아래의 링크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후포항 배편 예약하러 가기>

 

 후포항에서 출발하여 울릉도로 들어가는 배편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울릉도 배편은 선사의 사정이나 여러 여건으로 변경될 수 있기에 포스팅은 참고 부탁드리며, 사전에 선사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다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하세요.

 

댓글